- 스미스 그룹(SMITHS GROUP)과 글로벌 탐지(Detection) 합작사도 설립 - 48억불 현금 투자는 GE의 고성장 사업 투자 전략 반영
코네티컷, 페어필드, 2007년 1월 15일, GE는 항공기 제조사와 엔진제작사에 각각 공급하는 통합시스템과 부품을 공급하는 영국의 스미스 우주항공(Smiths Aerospace)사를 현금 48억불에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거래는 스미스그룹의 주주 승인과 관련 당국의 검토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이번 인수로 GE는 스미스사가 보유한 혁신적인 비행관리시스템, 전력관리, 기계구동시스템 및 공중플랫폼컴퓨팅시스템을 확보하게 되어, 항공고객사들에게 GE에비에이션의 상업 및 군용 항공기엔진 및 관련 서비스를 더욱 폭 넓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GE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제프 이멜트는 "스미스 우주항공은 세계 수준급의 회사로서 GE의 항공사업을 더욱 확장시켰다. GE처럼 스미스도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에 투자하며 사업을 구축했다. GE와 스미스는 상호 보완적인 제품, 유사한 고객층 그리고 심도있는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전략적으로 잘 들어맞는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는 고성장과 수익 확대 그리고 높은 마진을 제공하는, 첨단기술의 GE 인프라스트락처사업부의 투자전략에 일치한다 "고 이멜트 회장은 말하며 "GE에이비에이션은 연 10%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로 순익 증가에 도움이 되고, 투자자에게는 즉각적인 가치와 미래 가치를 모두 제공해 줄, 기술성장의 토대를 확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스미스 그룹의 일부인 스미스 우주항공은 2006년 기준, 1만1천명이 24억불의 매출을 올렸다. 스미스는 보잉 737과 에어버스 A320을 비롯, 대부분의 상업용 항공기과 다수의 군용기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더구나, 스미스는 보잉 787과 에어버스 A380 그리고 합동타격전투기(Joint Strike Fighter)와 같은 신형 항공기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스미스의 생산 제품에는 비행관리시스템, 항공플랫폼컴퓨팅 시스템, 발전, 전환 및 배분 제품, 비행통제를 위한 구동제품과 시스템, 추력반전기, 랜딩기어응용, 다양한 엔진부품 및 글로벌 고객서비스 조직 등이 있다.
스미스 그룹 최고경영자 키스 버틀러 휠하우스(Keith Butler-Wheelhouse)는 " 스미스 그룹의 이사회는 스미스 우주항공을 GE로 매각 결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결정은 지난 5년동안 집중적인 기술투자와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만들어 낸, 스미스 우주항공의 미래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다"고 말했다.
GE에이비에이션은 오하이오주 에번데일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2만 6천8백명의 직원이 2006년 132억불의 매출을 올렸다. 민간 및 군용 항공기 제트엔진과 해상용 항공유도엔진 제품을 생산하며 전세계 엔진서비스시설 네트워크을 운영하고 있다.
GE에이비에이션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스콧 도넬리(Scott Donnelly)는 "인수 덕택에 양사의 전문지식이 크게 확장될 것이다. 스미스는 항공기술에 엄청난 투자를 해왔고 그 결과, 몇 몇 신형 항공기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양 사는 함께 더욱 뛰어난 제품 영여과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디텍션 합작사
GE는 또한, GE보안사업과 스미스 그룹이 함께, 탐지 분야 합작사 설립에 관한 인수의향서에 서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합작사는 GE보안사업의 홈랜드프로텍션 사업부와 스미스 디텍션을 모두 포괄한다. 거래가 종료되면, GE는 36%, 스미스는 64% 지분을 보유하고 이사회는 다수의 스미스 이사와 소수의 GE 이사들이 함께 대표할 것이다. 최종계약서는 2분기에 서명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거래는 스미스 주주의 승인, 관련 당국의 검토 그리고, GE의 스미스 우주항공 인수가 종료되면 확정된다.
GE보안사업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루이스 파커(Louis Parker)는 "오늘 발표는 GE의 탐지사업과 보완 기술을 보유한 사업을 하나로 묶어, 글로벌 차원에서 탐지솔류션의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합작사 출범으로 이는 의미있는 출발"이라고 말했다.
이멜트 회장은 "보안분야는 GE에게 엄청난 성장기회를 장기적으로 제공하는 분야로 우리는 계속 믿고 있다. GE는 보안분야에서 심도있는 기술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엄청난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 합작사는 보안산업에서 GE의 장기적인 위치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합작사 '스미스 GE디텍션'의 본부는 런던이고 이사회 의장은 키스 회장이 사장은 현 스미스 디텍션의 사장인 스티븐 핍슨(Stephen Phipson)이 맡게 될 것이다.
키스 회장은 "GE와 함께 우리는 세계적 수준의 사업을 만들고 있다. GE의 홈랜드 프로텍션 사업부는 놀랄만한 지도부와 헌신적인 직원 그리고 탁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합치면 더욱 효과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어 세상을 더욱 안전한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둔, 스미스 디텍션은 약 2천명의 직원이 2006년 7억불의 매출을 올렸다. GE홈랜드 프로텍션사업부는 캘리포니아주 뉴어크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7백명의 직원이 2006년 약 3억불의 매출을 기록했다.
GE에이비에이션
GE에이비에이션은 민간 및 군 항공기용 크고 작은 제트엔진를 생산하는 세계적인 업체다. 또한 해상용 엔진과 항공서비스도 공급한다. 자세한 정보는www.geaviation.com 참조
GE 시큐리티
GE의 100% 자회사인 GE 시큐리티는 보안 및 생활 안전 솔루션 제공을 위해, 통신및 정보기술에 집중하고 있다. 전세계 35 개국 이상에서 6천 5백명이 일하며 폭발물 및 마약 탐지, 침입 방지 및 접근 통제, 비디오 감시, 키(key) 관리, 그리고 화재 탐지 분야를 포괄한다. 홈랜드 프로텍션 사업은 폭발물과 마약 탐지에 집중하고 잇으며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 약 73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gesecurity.com참고
스미스 그룹
스미스는 런던 주식시장에 상장된 글로벌 기술기업이다. 스미스 그룹은 첨단기술을 실용적으로 응용한 분야에서 세계적 리더다.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세상을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며 생산적으로 만든다. 4개 사업부 (우주항공, 탐지, 의료 및 특수엔지니어)에 3만 2천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50개국에 250개의 대규모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smiths.com참조.
스미스 우주항공(에어로스페이스)
스미스 우주항공은 대서양 횡단 우주항공시스템과 장비사업을 선도하며 1만 1천명의 직원이 일하며 20억불의 매출을 기록했다. 주요 군수 및 민간항공기와 엔진제조업체의 공급망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디지털, 전력, 기계시스템, 엔진부품과 고객서비스 부문에서 세계적 리더다. 자세한 정보는 www.smiths-aerospace.com 참조
스미스 디텍션(Detection)
스미스 디텍션은 글로벌 기술 사업을 영위하는 스미스 그룹의 일원이다. 전세계 민간 및 군수 시장 고객들에게 첨단의 통합보안솔루션을 제공하며 폭발물, 화학 및 생물 제품, 무기와 밀수품을 탐지 및 확인하는 센서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선도적인 기술업체다. 첨단보안기술솔루션에는 스미스 하이만(Heimann) 엑스레이 영상시스템, 밀리미터파 기술과 대형센서와 비디오감시네트워크 관리용 특수 소프트웨어 공급사업등이 있다. 생명과학과 음식제조산업 관련 제품 사업도 별개로 영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smithsdetection.com참조
문의: Russell Wilkerson
+1-203-373-3193 (사무실); +1-203-581-2114 (모바일)
[email protected]...
Bill (Byung Ryul) Joh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