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행 지연 감소 방법 모색 '비행퀘스트'와 의료진 및 환자의 의료 경험 개선 방법 모색 '병원 퀘스트'
- 개발자, 설계자, 데이터 과학자 대상
- 항공 여행 및 병원 치료 효율성 증대를 위해 새로운 알고리듬 및 애플리케이션 설계 필요성 대두
- 오픈 플랫폼을 통해 항공업계의 다양한 데이터 이용
- GE, 알래스카 항공 및 옥스너 헬스 시스템과 획기적인 기술 개발 위해 협력 중
- 우승자는 현금 60만 달러와 GE 지원으로 사업화 기회 확보
- 퀘스트는 11월 29일 www.gequest.com에서 개최
(샌프란시스코 -- 2012년 11월 29일) -- GE는 오늘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들을 대상으로 "산업용 인터넷 퀘스트 (Industrial Internet Quests)"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비행지연을 줄이고, 환자에게 최고의 의료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알고리듬 개발과 애플리케이션 설계가 목적이다. 두 종류의 공모전은 '산업용 인터넷'에 대한 전문성 개발과 오픈 플랫폼 구축을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1월 29일부터 시작된다. GE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대용량 데이터 산업의 선두 기업인 캐글(Kaggle)과 협력하고 있다.
GE 소프트웨어 및 애널리틱스 센터(Software and Analytics Center)의 빌 루(Bill Ruh) 부사장은, "새로운 툴만으로는 빅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하는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들은 새로운 아이디어, 관점, 분석적 접근에 필요한 정보 이용 권한이 제공된다"고 말했다. "GE는 이 공모전을 통해 제트엔진이나 의료장비들이 보다 생산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방법을 찾는 혁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전은 수 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며, '병원 퀘스트 (Hospital Quest)'의 경우, 제출된 제안들은 의료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우승자가 선정될 것이며, '비행 퀘스트 (Flight Quest)'는 자동화된 규칙에 따라 결정될 계획이다. 우승자는 현금을 상으로 받게 되며, 직접 제출한 아이디어가 GE의 지원 하에 궁극적으로 실제 비행 관리 애플리케이션이나 병원의 환자 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 기회가 제공될 것이다.
옥스너 헬스시스템(Ochsner Health System)의 워너 토마스(Warner Thomas) 대표는 "옥스너 헬스시스템은 환자가 최우선이다. 입원 전부터 치료 및 퇴원까지 보다 쌍방향적이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 개발을 위해 GE와 개발자들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알래스카 항공(Alaska Airlines)의 개리 백(Gary Beck) 비행운영(Flight Operations) 담당 부사장은, "알래스카 항공은 비행지연 없이 승객들을 안전하게 목적지로 운송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비행 퀘스트 공모전에서 GE와의 제휴 하에 개발자 및 데이터 과학자들과 비효율성을 해결하고 비행 관리의 새로운 혁신을 위해 협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GE가 오늘 발표한 두 가지 '산업용 인터넷 퀘스트'는 아래와 같다.
비행 퀘스트 (Flight Quest: www.gequest.com/flight)
-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와 미국연방항공국(FAA)에 따르면, 모든 항공기 운항에는 비행지연, 연료사용, 비행경로 등의 측면에서 18-22%의 비효율성이 발생한다. 비행 공모전에서 데이터 과학자들은 항공사가 비용을 절감하고 비행지연을 줄여 승객들을 정시에 안전하게 목적지로 도착할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듬을 개발하게 될 것이다.
- 비행 퀘스트 공모전 참가자들은 2개월치 분량의 미국 에어스페이스 시스템의 비행 정보가 제공된다. 항공편, 출발지, 도착지, 이륙 및 도착시간, 비행 중 자주 이용되는 중간경유지점의 위/경도, 날씨, 바람 데이터가 포함된다.
- 비행 퀘스트 공모전은 두 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에서 참가자들은 비행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예측모델을 개발해야 한다.
- 1단계에서 1위를 차지한 예측 알고리듬을 이용해, 궁극적으로 실제 탑재되는 GE의 비행 관리 애플리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2단계에서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한다.
- 1단계 및 2단계의 우승자는 GE로부터 총 50만 달러의 상금을 받는다.
병원 퀘스트 (Hospital Quest: www.gequest.com/hospital)
- 다수의 보고서에 의하면, 의료 비효율성으로 인해 연간 낭비되는 비용이 7,500억 달러에서 1조 2천억 달러에 이른다. 병원 퀘스트 공모전은 환자가 병원 환경에서 겪을 수 있는 번거로운 과정을 해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수술 관리를 선진화시켜 보호자들이 비효율적인 과정이나 작업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환자 보호에 더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한다.
- 제출된 제안은 GE, 옥스너 헬스시스템, 캐글의 심사위원들에 의해 평가될 것이다. 우승자는 GE로부터 10만 달러의 상금을 받는다.
'산업용 인터넷 퀘스트' 공모전은 2012년 11월 29일부터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이 공모전에 참가하거나, 전체 약관을 확인은 www.gequest.com을 방문하면 된다.
GE는 2013년 일련의 '산업용 인터넷 퀘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퀘스트들은 고객,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설계자들의 협력을 이끌어내 헬스케어, 항공, 철도, 석유와 가스, 전력 등의 산업에서 GE가 변화를 주도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
GE에 대하여
GE는 중요한 일을 구현합니다. 최고의 인재와 기술로 최대 난제를 해결합니다. 에너지, 의료, 가정, 수송과 금융에서 솔루션을 찾아 냅니다. 세계를 짓고 건설합니다. 세상의 동력을 제공합니다. 세계를 이동시키며 치료합니다. 상상을 넘어 행동으로 실천합니다. GE가 실현합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 참조(www.ge.com)
한국에서는 1976년 출범 후 앞선 기술과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한국 기업들과 상호 협력하며 한국 기업과 발전의 장기 동반자로 활동하고 있다. 항공기 엔진, 발전, 석유와 가스, 헬스케어, 센싱, 수처리, 조명, 운송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를 1,400여명의 직원들이 제공한다. 웹사이트(www.ge.com/kr) 참조
참조: 웹사이트(www.ge.com/kr) 및 블로그(www.geblog.kr)
Bill (Byung Ryul) Joh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