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GE.com has been updated to serve our three go-forward companies.

Please visit these standalone sites for more information

GE Aerospace | GE Vernova | GE HealthCare 

Press Release

Ge...한국사회의 건전한 기업시민

January 24, 2013

GE는 책임 있는 기업시민 활동이 성장을 가속화시키고 변화를 이끈다고 생각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기업, 나아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한다.

GE는 기업시민의무를 사회에 대한 진실성과 기업의 성과를 하나의 가치로 연결하는 고리라고 믿으며, 기업시민 활동을 사업전략과 동시에 이행하는 방식으로 접근한다. 기업시민의무는 GE 모든 사업의 기본 전제 가치다.


한국경제 발전 기여

한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변화 지원

GE는 1,400여명의 한국 임직원 및 가족들과 함께 한국 산업의 발전을 뒷받침하며 함께 성장해 왔다. 에너지, 의료, 국방 등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에 필요한 주요 산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선진 기술을 제공하며 한국의 경제성장을 지원해 왔다. 또한 GE의 세계적인 전문성과 한국의 강점을 연결해 한국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을 배우며 투자하고 있다.


고객/파트너의 성공 지원

파트너사와의 상생 협력

GE는 한국의 공급업체들로부터 수억 달러에 달하는 부품과 제품들을 공급받고 있다. 한국 중소기업들이 품질을 개선하고 국제시장에 자사의 기술을 노출할 수 기회를 제공한다. 성남에 위치한 GE 헬스케어 초음파 사업은 정보 공유, 자금 지원, 기술 협력 논의 등의 활동을 통해 한국 공급업체들과 장기적인 상생협력관계를 유지한다. GE 라이팅 역시 GE의 기술로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생산하는 티솔루션과 MOU를 체결하며 지속적으로 상생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04년 현대카드/캐피탈 합작사를 설립하며 시작한 GE-현대 파트너십을 통해 약 260억 달러의 금융자산을 1,200만 명의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파트너사의 동반 성장과 성공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POSCO와 MOU를 체결하는 등 한국 기업들과 기술공유 및 장기적인 동반 성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파트너사의 환경, 건강, 안전에 대한 책임 실천

GE는 EHS(환경, 보건, 안전) 정책을 파트너사 및 공급업체와 공유하며, 이들의 지속 가능한 성공을 지원한다. GE헬스케어의 초음파 공장은 1~3년마다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EHS 감사를 실시하여 환경, 보건, 노동법 및 보안규정을 엄격한 준수 여부를 확인하며, 협력업체들은 GE를 통해 이러한 정책을 배우고, 강화된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 이 외에도 GE라이팅, GE센싱 등 다양한 사업부에서 이와 같은 파트너와 고객을 위한 EHS 컨설팅을 실시한다.

파트너사의 리더십 개발 지원

GE는 2005년부터 한국 기업 임원들을 미국 뉴욕주 오시닝에 있는 GE 크로톤빌 리더십 개발 센터에 초청하는 글로벌 고객미팅(Global Customer Summit)을 개최하고 있다. 이러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국의 파트너사들과 GE의 성공사례들을 공유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현안 과제들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건설

자원봉사 활동
GE는 2012년 한해 동안 약 400여명의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위해 1,200시간이 넘는 시간을 투자했다. 사내 자원봉사 단체인 'GE 발런티어스 (GE Volunteers)'는 2008년부터 매년 '한톨나눔축제'에 참가하며, 빈곤, 기근, 차별, 폭력으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 대한 인식 향상 교육과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2012년 한톨나눔축제에서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에코백, 태양광 전등, 희망의 노트 등을 직접 제작해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탄자니아, 짐바브웨의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헬씨메지네이션 워크
GE는 한국에서 2011년부터 매년 10월 유방건강 인식 향상을 위해 '헬씨메지네이션 워크'를 개최한다. 직원들은 유방암 퇴치를 상징하는 분홍색 티셔츠를 입고 거리를 행진하며, 리본 모양으로 줄을 서 "인간 핑크 리본"을 만드는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며, 유방암 예방 운동에 앞장서 왔다. 또한, GE 엑스레이와 초음파 기기를 사용해 다문화 가정 여성을 위한 무료 유방암 검진 서비스도 제공했다.

일자리 창출

GE는 한국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재 개발에 투자한다. 매년 엔지니어링 및 과학 분야의 인재를 중심으로 100명 이상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고 있으며, GE 고유의 혁신적인 문화 속에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판교에 위치한 GE 에너지 기술 센터는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어 시스템, 첨단 센서 기술, 스마트 그리드 기술 분야의 R&D 및 기술 응용 개발 혁신 허브로써, 기술인력 고용을 창출하며 직원과 파트너사를 위한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재 양성 및 개발

직원들의 커리어 개발 지원 및 업무에 대한 자부심 부여

이머징 리더스 데이(Emerging Leader's Day)
GE는 한국에서 중간급 관리자를 위한 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인 '이머징 리더스 데이(Emerging Leader's Day)'를 통해 기업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중간급 관리자들에게 비전 제시, 역량 강화,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GE Works Day
GE는 한국에서 'GE Works Day'를 개최하며 직원들에게 자신들이 수행하는 업무의 가치를 재인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GE Works를 표현하는 네 가지 기둥인 'Building, Powering, Curing, Moving'을 상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직원들이 '중요한 일을 구현한다'는 GE의 사명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고, 업무 가치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돕는다.

여성 인재의 전문성 및 리더십 개발
GE는 한국의 과학기술분야 여성 인재들의 전문성 향상과 커리어 개발을 위해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 지원센터(WISET)와 업무협력 양해각서 (MOU)를 체결하고,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한국의 여성과학기술 인재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이화여자대학교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여성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개설 및 운영하고 있다.


기술개발을 통한 사회 난제 해결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한 자원 효율성 향상 및 소비 절감

GE라이팅은 2012년 1월 부산시 감천문화마을에 LED 가로등을 기부했다. GE 조명 기술을 통해 작은 집들이 모여있는 독특한 풍경으로 한국의 마추피추 혹은 산토리니라 불리는 이 지역은 GE의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조명 덕분에 더욱 근사한 야경을 갖게 됨과 동시에 유지 비용이 경감되었고 관광업과 지역공동체가 활성화 되었다. 부산시 사하구는 이러한 GE 라이팅의 지역사회 기여를 인정하여 감사패를 수여했다.

GE가전은 한국에서 스마트 가전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한 혁신적 제품인 뉴클리어스(Nucleus)를 개발에 성공해, 에너지 사용의 효율을 높였다. 가정에 설치된 뉴클리어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전력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으며, 지역 기반시설과 연동해 에너지 흐름을 조절하거나 날씨 조건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전기료를 산정할 수 있다. 뉴클리어스는 자동으로 에너지 효율과 전기사용량을 제어해 가전제품의 효율적인 관리를 돕고 에너지 낭비를 줄여 환경 보전에도 기여한다.

GE파워는 한국서부발전이 추진한 300MW 규모의 국내 최초 태안 석탄가스화 복합발전소(IGCC) 프로젝트에 참여해, 핵심 장비와 가스화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했다.

GE 항공은 대한항공에 에코메지네이션 인증 제품인 GEnx엔진과 GE90-110B 엔진을 '친환경 항공기'인 차세대 화물기 B787-8F와 B777F에 공급함으로써 사회환경적 문제인 에너지 효율성과 탄소 배출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GE의 수처리 기술은 주요 산업의 수자원 관리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부산 수영 하수처리장에 도입된 GE 워터의 고성능 막 여과 기술은 물의 재사용률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여 제한된 수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돕는다. GE 워터의 익산 공장에서 생산하는 화학약품은 석유화학 공장의 오폐수 정화 및 재이용을 위해 사용되는 등 주요 산업의 수자원 관리에 활용되고 있다.

선진화된 의료서비스를 위한 비전 제시 및 기술 제공

'커넥티드 코리아 (Connected Corea)' 컨퍼런스
한국이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더 나은 의료 서비스와 효율적인 의료정보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정부의 재정부담이 가중되는 사회 문제를 안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GE 헬스케어는 2011년 11월 대한병원협회와 "건강한 고령화 사회를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커넥티드 코리아 (Connected Corea)'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지속가능한 의료*건강 서비스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고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였다.


윤리 및 준법 경영

130년 전통의 준법정신/윤리경영 문화 전파

GE는 준법정신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사업을 운영한다. 모든 임직원들은 GE의 윤리 강령인 『Spirit & Letter』에 담긴 내용을 모두 엄격하게 준수한다. GE는 준법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사업을 운영하며, 고객사 및 파트너들과 GE의 선진경영기법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한국사회의 건전한 기업기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한다.

한국 정부가 의료산업 분야에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관행을 마련하고자 강력한 규제를 시행함에 따라, GE 헬스케어는 한국 의료기기산업협회(KMDIA)의 리더로서 컴플라이언스 전화상담서비스, 행동강령 지침서 등과 같은 실용적인 솔루션과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공정경쟁규약을 모범적으로 실행하고 한국 윤리 경영 문화 발전을 위한 GE의 노력이 인정받아 GE 헬스케어의 김원섭사장은 의료기기산업협회의 윤리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공정경쟁규약을 모범적으로 실행한 공로로 2011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GE에 대하여

GE(NYSE: GE)는 중요한 일을 구현합니다. 최고의 인재와 기술로 최대 난제를 해결합니다. 에너지, 의료, 가정, 수송과 금융에서 솔루션을 찾아 냅니다. 세계를 짓고 건설합니다. 세상의 동력을 제공합니다. 세계를 이동시키며 치료합니다. 상상을 넘어 행동으로 실천합니다. GE 가 실현합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 참조 (www.ge.com)

문의
GE코리아
조병렬 전무 (T: 02-6201-3010 / HP: 010-3688-0447)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이수경 / 박도윤 (T: 02-6323-5008, 5074 / HP: 010-5289-7806, 010-3766-0452)

Bill (Byung Ryul) Joh
[email protected]


business unit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