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 일, 서울 -- GE 에너지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대표: 겐지 우에니시 사장)는 GE에너지코리아의 신임 대표로 공성도 (孔成度, 49)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공 사장은 한국시장에서 GE에너지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비즈니스 전략의 개발과 실행을 총괄하게 된다.
공 사장은 효성의 풍력사업단 사장과 BP코리아 사장을 역임했다. BP에서는 10년 이상 재직하며 여러 중책을 두루 거쳤다. 영국 런던 본부에서는 전략∙기획실 과 감사실에서 주요 역할을 수행했다. 호주 퍼스 사업장에서는 액체 천연가스를 생산, 판매하는 합작사 노스 웨스트 쉘프 프로젝트(North West Shelf )를 담당했다. 한국 정부의 기획예산위원회에서도 근무했다.
에너지 업계로 일하기 전엔 10년 가까이 변호사(미 캘리폴니아주 변호사)로 활동했다. 김앤장 법률사무소, 미 워싱턴 D.C. 소재의 애킨, 검프, 스트라우스, 하우어 앤드 펠드(Akin, Gump, Strauss, Hauer & Feld), 국제통화기금의 법무팀에서도 근무했다.
조지 워싱턴대 국제학 학사취득후 동 대학 법률센터에서 세법 부문에서 우등 졸업하며 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페퍼다인 법대에서 법학 박사를 우등으로 취득했다.
# # #
GE에 대하여
GE는 전세계가 당면한 가장 어려운 과제해결에 노력하는 인프라, 금융, 미디어 다각화 기업이다. 에너지, 수처리, 운송, 헬스케어에서 자본과 정보에 대한 접근까지 GE는 30여만명의 직원들이 100여개 국가의 고객들을 위해 일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ge.com) 참조.
GE 에너지에 대하여
GE에너지는 2010년 375억불의 매출과 직원 9만명 이상이 일하는 세계적인 전력 발전 및 에너지 공급 기술 업체다. GE에너지 내 여러 사업부(GE전력물(GE Power & Water), GE에너지서비스(GE Energy Services), GE석유가스(GE Oil & Gas))들은 서로 협력하여 석탄, 석유, 천연가스, 원자력과, 풍력, 태양광, 바이오가스등 재생자원과 대체연료 부문 등 에너지 사업 전반에 걸쳐 상호연계된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ge.com/energy) 참조.
Bill Joh
GE Korea
[email protected]
+8210-3688-0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