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GE.com has been updated to serve our three go-forward companies.

Please visit these standalone sites for more information

GE Aerospace | GE Vernova | GE HealthCare 

Press Release

GE , 암과 심장병 조기진단을 위한 '나노입자 영상의약품 (Imaging Agent)' 개발 가속

September 23, 2008

* GE 글로벌리서치와 미국국립암연구소, 나노입자 영상의약품 개발 위해 연구개발 협력 협약 체결
* 나노입자 영상의약품, 환자별 맞춤 치료 촉진

(뉴욕 니스카유나 -- 2008 9 23) -- GE의 기술개발 연구소인 글로벌 리서치는 암과 심장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혁명을 불러일으킬, 나노입자로 구성된 최첨단 영상의약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미국국립암연구소 (National Cancer Institute: NCI)와 2년간 연구개발 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GE의 나노 기술 연구진들은 의료 영상의 해상도와 민감도를 높이는, 나노입자를 사용한 새로운 영상 의약품 개발에 노력해왔다. 대상 질환을 고 해상도와 고 민감도의 영상으로 볼 수 있으므로 암과 심장 질환을 현재보다 더 초기 단계에서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질병의 치료 효과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모니터링하는데에도 이 영상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다.

사익프레데릭사(SAIC-Frederick Inc.,)가 운영하는 미국국립암연구소의 나노기술 특성화 연구소 (Nanotechnology Characterization Laboratory: NCL)는 GE의 나노입자 영상의약품의 안전성과 실용성 평가를 위해 연구소가 보유한 선도적인 나노기술 특성화 툴 (Nanotechnology characterization tools)을 적용할 예정이다.

GE글로벌 리서치의 화학 나노기술 연구소 (Chemical Nanotechnology Lab)의 아미트 쿨카르니(Amit Kulkarni) 박사는, "GE가 추구하는 '조기 진단 및 치료'라는 '얼리헬스(Early Health)' 비전은 가장 빠른 시점에 질병을 찾아내고 진단하여 치료함으로써 환자의 질병을 예방, 개선하는 것" 이라며, "GE의 나노입자를 사용한 영상의약품을 사용하면 임상의사들이 지금보다 훨씬 더 이른 시기에 대상질환이나 치료된 질병 부위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암뿐만 아니라 심장질환의 치료에 있어 새로운 의료영상 패러다임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미국국립암연구소의 나노기술 특성화 연구소와의 협력은 GE의 영상의약품의 안전성과 효과를 충분히 평가하는데 가속도를 붙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노입자 영상의약품 개발은GE의 나노기술 발전 프로그램의 주요 부분으로서 GE헬스케어의 의료 진단(Medical Diagnostics)사업부가 지원하고 있다. GE 나노기술 연구소는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가진 최우수 과학자 7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헬스케어부터 에너지, 항공, 보안 등 GE의 다각화된 사업분야의 다양한 제품을 개선하는 새로운 나노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영상의약품 개발을 위한 나노입자 연구는 나노연구소 연구원들이 GE의 헬스케어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나노기술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보여주는 주요 사례라 할 수 있다.

나노기술특성화연구소는 미국국립암연구소, 미국식품의약품국(FDA), 미국표준기술연구소(NSIT)의 공동연구기관이며 미국국립암연구소의 암관련 나노기술 연구를 위한 협력기관이다. 나노기술 특성화 연구소는 의료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나노입자들의 세부적인 특성화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일련의 프로토콜을 개발했다. 이 특성화 프로파일을 이용하면 생물의학 연구진들이 입자의 크기나 형태, 순도, 화학적 성분과 안정성에 대한 정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된다. 이 프로토콜중에는 최근 ASTM 인터내셔널이 표준 검사법으로 채택한 독성검사도 포함되어 있다.

GE와 미국국립암연구소의 연구개발 협력은 암 환자들에게 신제품을 보다 빠르게 공급하자는 미국국립암연구소의 신기술 파트너십 시책 도입 이후 체결된 최초 협약이다.

GE글로벌 리서치에 대하여

GE글로벌 리서치는 전세계에서 가장 다각화된 리서치 연구소 중 하나로서GE의 전 사업부문에 걸쳐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글로벌 리서치는100년 이상 GE의 기술개발의 초석이었으며 의료영상, 에너지발전기술, 제트 엔진, 조명 등의 분야에서 획기적인 혁신을 만들어 왔다. 본부는 뉴욕 니스카유나에 있으며 인도 방갈로, 중국 상하이, 독일 뮌헨에 연구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ge.com/research 에서 볼 수 있다.

GE헬스케어에 대하여

GE헬스케어는 환자 치료의 새 시대를 만들어 가는 혁신적인 의료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료 영상 및 정보 기술, 의료 진단,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성과 개선, 신약 개발, 바이오제약 제조기술분야의 전문지식을 확보하여 전세계 의료진들이 새로운 혁신적 방법으로 질병을 예측, 진단, 공지, 치료 및 모니터링하여 환자의 생명 연장을 돕고 있다.

GE헬스케어의 다양한 제품군과 서비스를 이용해 의료서비스 제공자들은 암, 심장질환, 신경성 질환이나 그 외 다른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다. 초기에 진단하여 질병의 징후를 보다 빨리 발견하고 예방하는 조기진단과 치료 모델인 '얼리헬스(Early Health)'의 실현이 미래의 비전이다.

영국에 본사를 둔GE헬스케어는 GE사업부들중의 하나로서 170억불의 매출을 올렸으며 46,000여 명의 직원들이 의료보건사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과 환자들을 위해 전세계 100여 개 국가들에서 활동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gehealthcare.com 에서 볼 수 있다.

GE 대하여

GE는 글로벌 인프라, 금융, 미디어 다각화 기업으로서 전 세계가 당면한 핵심 과제 해결에 노력하고 있다. 에너지, 물, 운송, 보건의료에서부터 자본과 정보에 대한 접근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100여 개국의 고객을 위해 30여만 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힘- GE. 보다 상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http://www.ge.com) 참조.

문의
Todd Alhart
518-387-7914
[email protected]

Bill (Byung Ryul) Joh
[email protected]


business unit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