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GE.com has been updated to serve our three go-forward companies.

Please visit these standalone sites for more information

GE Aerospace | GE Vernova | GE HealthCare 

Press Release

Ge, 아프리카 10 개국 병원에 보건의료 시책 확대

September 04, 2006

- 콜롬비아대 지구연구소와 손잡고 밀레니엄 빌리지 프로젝트에 일조 - 아프리카 전역에서 의료 및 기반시설을 제공하기 위한 2천만 달러 규모의 GE 인도주의 시책 일환

(미국 코네티컷, 페어필드, 2006년 9월 5일) - GE는 콜롬비아대 지구연구소와 협력, 아프리카 지역의 주요 의료시설 개선을 위한 인도주의 시책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GE는 보건의료 및 물, 에너지, 전기 시스템 제품 등의 분야에서 장비와 서비스를 기부함으로써 지구연구소가 아프리카 10 개국 지역사회 및 정부와 함께 진행 중인 밀레니엄 빌리지 프로젝트(millennium Village Project) 지역 내 10 여 개 병원에 도움을 제공할 것이다. 밀레니엄 빌리지 프로젝트는 극빈, 기근, 질병, 불평등을 비롯해 아프리카 극빈국 농촌 지역이 당면하고 있는 8개의 절박한 문제들을 퇴치하려는 유엔의 밀레니엄 개발 목표(UN Millennium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GE의 기부 분야는 헬스케어, 발전장비로부터 정수시설, 가전제품, 조명기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GE는 또한 단순 장비 기증을 넘어 장비의 지속적인 사용과 지역사회의 혜택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훈련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본 프로젝트는 올해 여름 GE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역량평가와 함께 시작될 예정이다. GE 헬스케어, GE 기반시설, GE 종합산업 등 GE 사업군들의 이러한 노력은 아프리카 지역 사회의 건강을 증진하고, 유아와 산모의 사망률을 낮추는데 기여하고자 GE가 전사적인 차원에서 장비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2천만 달러 규모의 5개 년 인도주의 프로젝트의 일부다.
GE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ship) 담당 밥 코코란(Bob Corcoran) 부사장은 "GE 가 아프리카의 해당지역에서 지속적으로 깨끗한 물과 의료 서비스, 전력 등을 공급함으로써 사망률을 감소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제프리 삭스(Jeffrey Sachs) 및 지구연구소와 함께 밀레니엄 빌리지 프로젝트에 협력하게 된 것은 앞으로 GE 가 지역사회의 니즈에 부응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장기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프리카 농촌 지역에 사는 많은 주민들은 긴급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때에도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해서 비포장 된 먼 거리를 여행해야 한다. 밀레니엄 빌리지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지역의 병원과 마을의 거리는 최소 10킬로미터에서 최대 150킬로미터에 이른다. 또한 이들 지역 중 몇몇 의료 센터는 제한적인 진단과 치료만을 제공한다. 진통 중인 산모와 같은 응급 상황에서는 단 1 마일의 여행이 산모와 태아의 생사를 결정지을 수 있는데, 현대화된 진단 및 수술 장비를 갖추지 못한 아프리카의 많은 지역 병원들은 대개 이러한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GE의 지원은 이 같은 아프리카 자원 부족 지역의 병원들이 생명을 구하는 데 필요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콜롬비아대 지구연구소의 책임자 제프리 삭스(Jeffrey D. Sachs)는 "대단한 공헌이다. 이는 수많은 생명을 구할 것이고, 다른 이들로 하여금 수백만의 생명을 구하도록 고무시킬 것"이라면서 "GE 만의 뛰어난 기술적 리더십과 독보적인 전세계적 명성은 전 분야의 개인 및 기업들로 하여금 지역 기반의 경제 발달과 극빈 퇴치에 관심을 기울이도록 이끌 것이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이러한 활동이 지구 전역의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생명과 희망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점"이라고 말했다.
현재 밀레니엄 빌리지 프로젝트는 에티오피아, 나이지리아, 가나, 케냐, 르완다, 세네갈, 말리, 말라위, 탄자니아, 우간다 등 아프리카 총 10 개국에서 진행중이다. 2008년까지 아프리카 농촌지역의 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이 프로젝트는 유엔의 밀레니엄 프로젝트 및 밀레니엄 빌리지의 모델을 확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비정부기구인 밀레니엄 프로미스(Millennium Promise), 그 외의 여러 비정부기구, 단체 및 개인 기부자, 기업, 재단 등과 협력하고 있다.
* * *
GE 는 기술, 미디어 및 금융 서비스 다각화 기업으로 세계가 직면한 가장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전세계 100 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30만 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GE 는 항공기 엔진, 발전, 수처리, 보안으로부터 의료 영상, 기업 및 소비 금융, 미디어 콘텐츠, 첨단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콜롬비아대 지구연구소는 지구 및 지구환경과 지구사회 등 지구에 관한 통합적인 연구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학문 연구 센터이다. 지구연구소는 지구과학, 생명공학, 공학, 사회과학, 보건의료과학 등 핵심 학문에서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복합적인 문제에 대해 학문의 경계를 넘나드는 접근법을 강조한다. 지구연구소는 연구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 국제적 파트너십을 통하여 과학과 기술을 동원해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세계 빈곤층의 니즈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earth.columbia.edu 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

Bill (Byung Ryul) Joh
[email protected]


business unit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