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장하는 글로벌 진단산업에서의 역량 확대
(코네티컷 페어필드, 일리노이 애보트 파크, 2007년 1월 18일)- GE는 오늘 의료진단 기기 및 테스트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애보트(Abbott)의 주요 체외(in vitro) 진단사업과 체내(point-of-care) 진단사업(이전의 i-STAT에 해당)을 현금 81억 3천만불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보트의 분자진단(Molecular Diagnostics) 및 당뇨치료(Diabetes Care) 사업은 계약 체결 대상이 아니며 그대로 애보트 사가 운영하게 된다.
애보트사의 2가지 핵심적 실험진단사업의 인수는 GE헬스케어의 진단 사업 분야를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애보트의 체외(in vitro) 진단 (혈액이나 소변 샘플로 질병이나 기타 상태를 진단)은 GE의 기존 체내(in vivo) 진단영상시스템(엑스레이, 자기공명, 초음파, 혹은 다른 영상시스템을 이용, 질병 진단을 위해 인체 내를 검사) 뿐만 아니라, 분자영상, 정보기술, 환자 모니터링 등 헬스케어 전반에 걸친 역량을 보완한다.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 겸 CEO는, "이번 인수는 높은 성장과 수익확대 및 마진증대를 가져오는 글로벌 기반의 첨단기술 사업에 투자하려는 GE의 전략과 일치한다. 애보트의 진단사업은 관련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의 헬스케어 전략에도 잘 들어맞는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진단 분야에서 애보트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입지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광범위한 분야의 진단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와 괘를 같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애보트와 GE의 이사회로부터 승인을 받은 상태이며 2007년 상반기에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각종 규제 승인 절차 및 여타 관습적 조건에 영향을 받는다.
이번 인수는 초기진단과 정보기술을 결합하여 보다 빠른 진단, 증상 발생 이전의 질병 감지 및 예방 등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조기건강 및 치료(early health)' 모델을 실현하려는 GE 헬스케어의 전략을 반영한 것이다.
애보트는 체외 진단 사업의 글로벌 리더로서 현대 진단 산업의 기반이 된 제품군들을 최초로 개발한 전통을 지니고 있다. 애보트는 면역력 측정 및 혈액 스크리닝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이다. 애보트의 광범위한 의료 테스트기 및 진단기는 전 세계적으로 병원, 실험실, 혈액은행, 내과병원 등에서 환자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를 측정하는 것을 비롯하여 HIV, 간염, 암, 심장 마비, 대사 이상 등의 질병을 진단 및 모니터링 하는 데에 사용된다.
애보트 포인트-오브-케어(Abbott Point-of-Care)는 의료 현장에서 꼭 필요한 진단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하는 혈액분석 진단 제품을 생산한다. 또한 애보트는 혈액 가스와 화학 물질 분야에서의 뛰어난 제품 이외에도 응급실에서 사용되는 현장 심장 분석기도 공급한다.
애보트 포인트-오브-케어 및 애보트의 체외 진단 사업은 2006년 약 27억불의 순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마일즈 D. 화이트(Miles D. White) 애보트 회장 겸 CEO는 "체외 진단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커다란 변화를 경험해 왔다. 앞으로 이 분야에서의 혁신은 GE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자동화, 시스템 통합, 기술력 등에 의해 점점 더 크게 좌우될 것이다. GE의 일부가 된 애보트는 핵심 진단 및 현장진료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점하고 성장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추후 특정 아이템과 증가 부분을 제외한다면 애보트의 2007년 주당순이익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GE는 이번 인수 거래가 순익을 증가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조 호건(Joe Hogan) GE 헬스케어 사장 겸 CEO는 "지난 5~10년에 걸쳐 GE 헬스케어는 유기적 성장을 추구해온 것과 동시에 직원 및 주주에게 이익이 되는 아머샴과 같은 주요 기업 인수건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GE 헬스케어는 진단, 생명과학, 의료정보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통합하는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체외 진단과 체내 영상은 포괄적인 진단 솔루션 제공에서 더욱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애보트의 체내외 진단사업의 영입을 통해 GE는 종양 및 심장병 등 핵심 질병에 있어서의 보다 정확한 진단을 돕고, 궁극적으로는 병의 조기 발견과 진단, 치료를 가능케 하는 의료서비스를 위한 보다 나은 기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GE 헬스케어 소개
GE 헬스케어는 혁신적인 의료 기술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새 장을 열어나가고 있다. GE 헬스케어는 의료영상, 의료정보, 질병진단,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신약개발 및 생약 제조 기술 등에 걸친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통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획기적인 방법으로 질병을 예상, 진단 및 치료할 수 있도록 조력하여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GE 헬스케어는 다양한 제품군 및 서비스를 통해 암, 심장병, 신경질환 외 기타 질병 등을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더 나아가 질병의 조기 진단, 증상 전 질병 발견 및 질병 예방을 통해 "조기 건강(early health)" 모델을 가능케 하고자 한다. GE 헬스케어의 본사는 영국에 있으며, 150억불의 연간 사업 규모로 43,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전세계 100 여 국 이상에서 의료 서비스 종사자와 환자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E 헬스케어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gehealthcare.com에서 볼 수 있다.
애보트 소개
애보트는 폭넓은 헬스케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영양과 진단, 의료 기기와 같은 제약 및 의료제품을 발견, 개발, 제조, 판매한다. 애보트는 현재 13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6만 5천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애보트 진단사업부
실험용 진단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 애보트 진단사업부의 제품 및 서비스는 세계 100여 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6만 9천 기업 고객에게 자동화, 편의성, 비용효율성 및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애보트의 실험실용 진단 사업부 주요 제품으로는 기증된 혈액 및 혈장내 HIV나 간염 기질과 같은 전염 병원체가 있는지를 분석하는 자동혈액분석장비, 질병 탐지를 위해 항체 및 항원 반응을 측정하는 면역진단 도구 및 테스트, 환자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포도당과 전해질, 효소, 단백질, 지질을 측정하는 임상화학도구 및 시약, 정교한 혈구 분석이 가능한 혈액학 시스템과 실험실 내 설비 통합 및 에러 발생 감소와 생산성 증대를 돕는 자동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있다.
애보트 포인트-오브-케어
본부는 뉴저지 윈저의 동부에 있으며, 신속한 혈액 분석을 위한 주요 의료진단 및 데이터 관리 제품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한다. 포인트-오브-케어 사업부의 최고 제품은 초소형 혈액 분석기인 i-STAT 시스템으로 응급실, 수술실, 신생아 중환자실이나 환자의 침상에서 두 세 방울의 피로 혈액검사가 가능하며 집중관리가 필요한 장소에서 사용된다.
18개의 시험 카트리지가 갖춰진 i-STAT 시스템은 불과 몇 분내로 혈액가스, 전해질, 화학물질, 응고물, 혈액물질, 포도당 및 심장질환 감별 항목과 관련한 정확한 실험이 가능하다. 이러한 중요한 테스트 검사를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빠른 모니터링 및 효과적인 환자 관리를 돕는다.
문의:
GE Healthcare
Brian McKaig
+1 262 544 3937(오피스), +1 414 477 6522(모바일), [email protected]
Val Jones
+44 1494 498052(오피스), +44 7917 175192(모바일), [email protected]
GE Corporate
Russell Wilkerson
+1 203 373 3193/ [email protected]...
Bill (Byung Ryul) Joh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