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테마: "투자 및 성과 창출" - 주주이익을 위한 현명한 투자와 일관된 고실적을 성취하는 GE의 역량 보여줘
(미국 코네티컷 페어필드, 2007년 2월 27일) -- GE는 오늘 자사 웹 페이지 (www.ge.com/annual06)에 2006년도 연차 보고서(Annual Report)를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투자 및 성과 창출 (Invest and Deliever)"라는 제목의 보고서는 GE의 2006년도 경영 성과를 재조명하고, 주요 글로벌 성장 트렌드를 개관한 다음, 4 대 중점전략을 실행함으로써 이러한 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하는 지에 대해 설명한다.
제프 이멜트(Jeff Immelt) GE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서신을 통해 "GE는 어떠한 경제적 환경에서도 이윤과 수익을 증가시키며 한결같이 한 자리 수 후반대의 매출 성장률과 두 자리 수의 순익 성장률을 유지했다"면서, "GE는 미래를 만들어 가는 트렌드하에서 조기에 주도권을 잡기 위해 GE가 가진 규모와 특유의 다각화된 사업들을 활용해왔다. 동시에,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기위해 전략적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고 말했다.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회장의 서신을 담고 있는 2006년 연차 보고서는 첫째, 주요 성장 트렌드와 GE의 4대 중점 전략에 관한 도표 해설, 둘째, 제프 이멜트회장의 보수와 관련하여 GE 이사회의 경영보수위원회 의장인 사외 이사 랄프 라슨(Ralph Larsen)의 서한을 포함한 GE의 지배구조에 대한 내용, 셋째, GE의 기업시민(사회공헌) 프로그램에 관한 최신정보, 넷째, 방대한 재무 정보를 담고있다.
이멜트 회장은 "GE는 매일 성과를 창출한다. GE의 유기 성장률은 높아졌고, 이윤율도 증가했으며, 투자수익 또한 회사의 목표에 가까워지고 있다. GE는 탁월한 재무 실적을 뚜렷히 보여주고 있다"며 "투자자 여러분의 GE에서 일하는 직원은 그 어느 때보다 훌륭하다. 회사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이고, 글로벌하게 활동하며 기술에 또한 밝다. 더욱 중요한 것은, GE의 직원은 투자자 여러분을 대신해 열심히 일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 여러분의 GE를 결정짓는 것은 다름아닌 바로 이러한 승리를 향한 열망, 즉, 미래를 위한 '투자와 성과 창출'에 대한 강렬한 열망이다. " 고 서신에 밝혔다.
올해 연차 보고서의 온라인판에는 또한 이멜트 회장의 연차보고서 개관 관련 영상물과 여러 사업부의 책임자들이 자신의 사업에서 어떻게 "투자와 성과창출"을 실현하는 가에 대한 영상 인터뷰가 포함되어 있다.
GE는 2007년 4월 25일(수)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Greenville) 에서 열리는 연례 주주총회를 준비하기 위해 370만 부 이상의 보고서와 주총소집서를 금주에 배포할 예정이다.
* * *
GE,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힘- GE 는 기술, 미디어 및 금융 서비스 다각화 기업으로 세계가 직면한 가장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전세계 100 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30만 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GE 는 항공기 엔진, 발전, 수처리, 보안사업에서 부터 의료 영상, 기업 및 소비자 금융, 미디어 콘텐츠, 고성능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GE 의 웹사이트 www.ge.com참조.
Bill (Byung Ryul) Joh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