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Press Release

Ge, 파트너사들과 함께 1억 달러 규모의 암퇴치 캠페인

April 01, 2012

"헬씨메지네이션 챌린지" 1차 관문 수상자 발표

* 자금지원을 통해 유방암 조기 진단 및 치료책 개발, 인큐베이션, 가속화에 초점

* 수상자들의 혁신 아이디어를 통해 유방암 발견 및 진단을 앞당기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판별함으로써 환자의 생존율 높일 것으로 기대


2012년 3월 27일,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 GE는 미화 1억 달러 규모의 암 퇴치 캠페인인 'GE헬씨메지네이션 챌린지'의 첫 관문에서 총 5개의 혁신 아이디어를 선정해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40개국으로부터 500개 이상의 아이디어가 제출되었으며, 200개 이상의 학술 및 연구기관 사이에서 GE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전개됐다.

이번에 채택된 5개의 혁신 아이디어는 의료진들이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보다 정확한 진단 및 환자별 맞춤 치료법을 개발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들은 의사들이 삼중음성(triple negative) 종양, 즉 표준 치료법에 잘 반응하지 않는 조금 더 공격적인 종양과 유방암 간의 분자 유사성에 대한 의료진들의 이해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GE는 헬씨메지네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연구진들의 연구활동이 탄력을 받고 궁극적으로 환자에게 더욱 신속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GE의 최고마케팅 책임자 베스 콤스탁 부사장은 "'GE헬시메지네이션 챌린지'는 종양학 연구진, 관련 기업을 비롯한 여러 기관 및 개인들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이 치명적인 질병에 대한 치료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초기 연구단계에서는 투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헬씨메지네이션 챌린지'를 통해 투자 및 개발 가치가 있는 수많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존재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10만 달러의 수상금과 더불어, GE는 개별 수상자들을 위한 멘토 역할을 수행하고, 향후 파트너십 기회와 함께 GE의 연구진 및 산업계 리더들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지난 2010년 GE가 인수한 암진단기 개발업체 클라리언트(Clarient)의 캐리 에그린턴 매너(Carrie Eglinton-Manner)총괄 대표는 "GE와 클라리언트는 의료진들이 환자 별 암의 원인을 이해하고 규명하도록 돕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헬씨메지네이션 챌린지'를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암치료의 미래를 바꿀 것"이라며, "자금 지원과 더불어,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가 힘을 얻고 실제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수상자들은 GE와 벤처 캐피탈 협력 기업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 의해 선정되었다. 심사 위원회는GE의 임원들, 벤처 캐피탈 파트너들과 전(前) 미국 FDA위원이자 국립 암 연구소 소장인 드류 본 에센 바흐(Dr. Andrew Von Eschenbach), 미시건 대학교 유방치료 센터 이사이자 교수인 리사 뉴먼(Dr. Lisa Newman), 암 의학 전문가이자 임페리얼 대학 암치료 전문가 저스틴 스테빙 (Dr. Justin Stebbing) 등 헬스케어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채택된 다섯 가지 아이디어는 아래와 같다.

  • MyCancerGenome - 삼중음성유방암에 대한 개인별 접근

테네시주 네슈빌에 위치한 반데빌트 대학(Vanderbilt University)은 'MyCancerGenom'을 개발 중이다. 이는 무료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암 의학 관련 자료와 의사결정도구를 의료진, 환자, 간병인, 연구진들에게 제공하며, 유방암을 진행시키는 돌연변이와 관련 치료 방법, 게놈기반 삼중음성유방암 임상 실험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 암 억제 및 치료 효능을 가진 더욱 안전하고 강화된 가슴 보형물

오하이오주 애크런에 위치한 애크런 대학(University of Akron)은 조직 확장기 및 보형물을 암을 억제하고 치료하는 기능을 가진 유방재건용 도구로 변모시키는 새로운 물질을 개발하고 있다. 의약품에 들어있는 막을 활용하여 이 보형물은 감염 방지, 염증 완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주변의 암세포까지 파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암 전이에 대한 소인 규명

플로리다주 탐파의 모핏 암 센터(Mofitt Cancer Center)는 조절유전자와 암 발생 후 암이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소인으로서의 그 역할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연구는 환자별 암 전이 가능성을 다르게 만드는 유전자에 대한 진단 실험의 기초와 치료의 강도에 대한 단초를 제공한다.

  • 개도국의 생명 살리기

우간다 등과 같은 개도국에서 유방초음파 진단은 손으로 만져지는 멍울이 있는 젊은 여성들이 암에 걸렸는지 여부를 식별할 수 있다.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프레드 허친슨 암센터(Fred Hutchinson Cancer Research Center)와 캄팔라에 위치한 우간다 암센터 (Uganda Cancer Institute, UCI)는 여성들이 유방암에 대한 교육을 받고 유방암 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유방암 검사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가슴에 암세포로 의심되는 멍울을 가진 여성들은 조직 검사나 종양의 악성 여부 확인, 치료 등을 위해UCI에 문의 할 수 있게 된다.

  • 삼중음성유방암의 맞춤형 치료를 향한 진전

미국 테네시주 네슈빌에 있는 벤더빌트-인그램 암센터(Vanderbilt-Ingram Cancer Center)는 유전자 발현 분석을 통해 삼중음성암에는 화학 치료에 각기 다른 반응을 하는 최소 6가지의 하위형 질병 유전자를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벤더빌트-인그램 암센터는 일부 하위형 유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치료법에 대한 임상실험을 계획하고 있다.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한 정보는 www.healthymagination.com을 통해 볼 수 있다.

'헬씨메지네이션 챌린지'는, GE헬씨메지네이션의 일환으로써 2020년까지 암 치료 기술 연구*개발에 10억 달러 투자를 통해 암 치료 혁신을 촉진하고, 전세계 1000만 명의 암 환자 치료법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년 9월에 시작되었다. 추가적인 전략적 커머셜 파트너십을 위한 아이디어 선정은2012년 하반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헬씨메지네이션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healthymagination.com/challenge 에서 볼 수 있다.

###

GE에 대하여

GE는 중요한 일을 구현합니다. 최고의 인재와 기술로 최대 난제를 해결합니다. 에너지, 의료, 가정, 수송과 금융에서 솔루션을 찾아 냅니다. 세계를 짓고 건설합니다. 세상의 동력을 제공합니다. 세계를 이동시키며 치료합니다. 상상을 넘어 행동으로 실천합니다. GE가 실현합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 참조(www.ge.com)

GE헬씨메지네이션에 대하여

GE는 2009년 5월 헬씨메지네이션 전략을 시작으로 4개 부문인 저비용 기술, 헬스케어 IT, 혁신적 접근, 소비자 주도의 헬스케어에 집중하고 있다. GE는 2015년까지 30억 불을 투자하여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치료할 수 있는 100여 개 이상의 혁신을 추진하기 위하여 연구 및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또 농촌지역 및 전세계 서비스 낙후지역에 헬스케어 정보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20억불은 금융분야, 10억불은 관련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GE는 기술과 서비스로 비용을 15퍼센트까지 절감하고 전 세계 의료 서비스 낙후지역을 위한 제품개발에 힘쓰고 있다. GE의 의료기술은 매년 1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healthymagination.com 참조.

###

문의: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이수경 (02-6323-5008 / 010-5289-7806)
박도윤 (02-6323-5074 / 010 3766-0452)
한지숙 (02-6323-5072/ 010-9141-2272

Bill Joh
GE Korea
[email protected]
+8210-3688-0447


business unit
tags